㈜엘팩토리(대표이사 이경태)가 신제품 아티비아 10.1인치 소형 디지털 액자 론칭을 기념해 아티스트 카제박과 협업한 NFT 작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8일부터 아티비아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10.1인치 아티비아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아티스트 카제박의 ‘구름별(Cloud Star)’ NFT 작품 에어드랍 행사를 진행한다. SNS 소통, 좋아요 및 댓글 등을 남기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이를 인증한 구매자에게 에어드랍을 받을 자격이 부여된다.

아티스트 카제박의 NFT 작품 ‘구름별(Cloud Star)’은 초현실주의 아티스트 ‘르네 마그리트’의 대표 작품들을 오마주해 카제박 작가만의 상상력과 스타일로 재해석됐으며, 아티비아로 확장되는 디지털아트의 ‘공간을 뛰어넘는 가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아티비아와 협업한 아티스트 카제박은 페인팅과 붓터치, 디지털 그래픽을 함께 활용해 작품을 만드는 한국의 아티스트로 최근 2002 한일 월드컵 20주년 기념 특별전의 참여 작가로 대형 디지털 작품을 선보였으며, 작년 세계적인 스포츠선수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와 함께 NFT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만들었다. 또한 HYUNDAI Construction equipment, S-oil & Total, Foot Locker, Dr. Martens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과도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10.1인치 크기의 아티비아는 블루캔버스의 디지털 아트 서비스의 노하우가 발현된 브랜드로 아트플랫폼과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구독형 서비스를 통해 세계 유명 명화부터 신진작가들의 작품까지 다양한 작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들에게는 매월 아티비아가 엄선한 미술작품과 디지털 아트 관련 뉴스레터 그리고 전시회 티켓이 제공된다.

㈜엘팩토리 관계자는 “일상에서 디지털 아트를 쉽게 접하고 향유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엘팩토리, 아티비아 론칭 기념 아티스트 카제박 협업 NFT 작품 선보여 < IT·전자 < 기사본문 - 넥스트데일리 (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