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 this artwork 무대 위 발레 리허설_2 르 제르맹 에드가 드가(Hilaire Germain Edgar De Gas) Report Download : 5,000KRW Material : Mixed Media Theft of images and unauthorized redistribution of works are prohibited. Please select a purchase type Type of purchase Select Download Total0 KRW Add to cart Artwork Info Artist Info 무대 위 발레 리허설_2 르 제르맹 에드가 드가(Hilaire Germain Edgar De Gas) Work information Sales Type Paid Type of work Image Vrice Download 5,000KRW Work size 72.4×53.3 Vaterial 캔버스, Oil paint and pastel Description of work "오르세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동명의 작품이 흑백 버전이라면 이 작품은 컬러 버전으로 무대장식이 완료된 무대에서 옷을 제대로 갖춰입고 무대 리허설을 하고 있는 발레리나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흑백 버전과 달리 이 작품에는 안무가와 악기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무대 저쪽에는 드가의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후원자""들도 보입니다. 크림색 직조 종이에 펜과 잉크, 수채화와 파스텔의 흔적을 남기고 오일 컬러와 테레빈 유를 자유롭게 첨가해 그림을 그렸는데 이 그림이후 두꺼운 판지를 보드에 깔고 캔버스에 정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드가는 사진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또 그 당시 사진에 많은 영향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의 그림은 크로핑이 상당히 특이한데 화면구성을 할 때 그림의 경우는 어느정도는 자의적으로 사물을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인물이나 물건들이 위아래나 옆으로 잘리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아무리 조심해서 찍어도 주위에 있는 인물이나 사물은 중간에 잘리는 부분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인화하거나 보정할 때는 주제 등을 강조하기 위해 찍힌 전체 화면 중 일부만 잘라서 사용하기도 했지요. 이를 사진에서는 크로핑 (Cropping)이라고 하는데, 드가의 그림에는 유독 사진과 같은 크로핑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의 구도와 시각도 마치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처럼, 위나 아래에서 보는 듯한, 어떤 경우에는 시선을 가리는 사물이 구도에 들어가기도 하는 등 마치 사진처럼 보이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가 사진에 영향을 받았음을 보여주는 증거이지요. 거꾸로 그의 시각이나 화면 구성은 지금도 배우는 사진 구도 이론에 기초부분과 일치하곤합니다. 사진은 기본적으로 회화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기에 그래서 드가의 그림은 구도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Hashtag #명화 #에드가드가 #프랑스 #무대 위 발레 리허설_2 #인상주의 #1874 #캔버스, Oil paint and pastel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Copyright source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르 제르맹 에드가 드가(Hilaire Germain Edgar De Gas) Jump to Author Page Artist Info Birth year 1834. 07. 19. Introduction <작가소개>프랑스 화가. 가장 뛰어난 데생화가 중 한 명인 드가는 고전주의 미술과 근대 미술 사이에서 연결고리 역할을 했다. 1880년 색다른 시점의 구도와 빠른 붓질로 그려진 그림으로 호평을 받았다. 여성혐오증이 있었으나 역설적이게도 유명한 작품 중 대다수는 여성을 묘사한 것이다. Add to My Collection Collection Cancel Confirm Report Content Inappropriate user or content Statement or symbol of prejudice Nudity or pornographic image Intellectual property infringement Misc.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