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워크 좋아요 [직사각] 무대 위 발레 리허설 에드가 드가 신고 다운로드 : 5,000원 Material : Mixed Media 작품이미지의 도용 및 무단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구매유형을 선택하세요. 구매유형 선택 다운로드 Total0원 장바구니 담기 아트워크 정보 작가 정보 [직사각] 무대 위 발레 리허설 에드가 드가 작품정보 판매 유형 유료 작품 유형 이미지 가격 다운로드 5,000원 작품 사이즈 65×81 재료 캔버스, Oil paint 작품 설명 유화, 파스텔, 수채화, 목탄화 등 드가는 거의 모든 테크닉에 능했던 화가다. 드가는 이러한 천재적인 테크닉을 이용해 주로 순간적인 동작과 인물들의 예기치 않은 움직임을 크로키하듯 포착해내곤 했다. 원근법과 화면의 중앙을 비워 두는 구도를 통해 화가가 매료되었던 일본 목판화의 영향이 드러난다. 고동색톤을 배경으로 인공 조명의 제한된 빛이 인물을 비쳐주면서 음영의 대비가 강조되며 미세한 동작 하나 하나가 그대로 노출되었다. 사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기도 했던 드가의 감각을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그 어떤 인물도 똑같은 동작을 취하고 있지 않은데 이렇듯 묘사된 인물 각각의 독특한 움직임이 단색톤의 그림에 생기를 불어 넣고 있다. 해시태그 #명화 #에드가드가 #드가 #인상주의 #캔버스, Oil paint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무대위발레리허설 에드가 드가 작가 페이지 바로가기 작가 정보 출생년도 1834. 07. 19. 소개 파리의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드가는 주로 발레 무용수와 경주마를 작품 소재로 삼았다. 주로 인상주의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그의 작품들 중에는 고전주의와 사실주의 색채를 띠고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은 것들도 있다. 루이르그랑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파리 대학 법학부에 들어갔으나 학업을 포기하고 1855년 앵그르의 제자 루이 라모트의 소개로 파리 보자르에 입학했다. 루브르 박물관을 드나들면서 거장들의 그림을 익혔다. 1856-1857년에 걸쳐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르네상스의 거장, 특히 기를란다요, 만테냐의 작품을 배우고, 또 푸생·홀바인의 그림도 배웠다. 1865년 살롱에 <오르레앙 시의 불행>을 출품하고, 보불전쟁 후, 인상파 전람회에 참가하였으나 뒤에는 독자적인 길을 걸었다. 1872년 어머니의 고향인 미국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로 떠나 미국의 역동성을 목격했다. 1873년 파리로 돌아와 인상주의 화가들과 본격적인 교류를 시작했고, 말년에는 지병인 눈병이 악화되어 시력을 거의 잃는 바람에 주로 조각에 몰두했다. 그는 평생 독신으로 지냈다. 어릴 적 어머니가 아버지를 두고 다른 남자를 사랑했기에 집안 분위기가 말이 아니었다. 그때의 영향으로 여자를 싫어하게 됐다는 말이 있다. 마이 컬렉션으로 추가 컬렉션 취소 확인 콘텐츠 신고 부적절한 사용자 혹은 콘텐츠 편파적 발언 또는 상징 나체 이미지 또는 음란물 지적 재산권 침해 기타 신고하기